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1800-1076 콕!콕!콕! 허위 매물 0%, 수수료X
24시간 연중무휴 전문상담원이 해결해 드립니다.

뉴스

호모 헌드레드 시대 도래... 주거 환경 큰변화,신축빌라 각광

  • 2016-03-12 11:19:44
  • 766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호모 헌드레드(homo hundred) 시대가 도래했다. 이는 인간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의미하는 말로 유엔이 2009년 내놓은 ‘세계인구 고령화’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 수명이 80세를 넘는 국가가 2000년 6개국 뿐이었으나 2020년에는 31개국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호모 헌드레드 시대가 열림에 따라 개인적인 노력뿐 아니라 사회 전체의 각종 시스템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으며, 그 중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기존 주거환경의 변화가 눈에 띈다.

최근 신축빌라의 거래가 크게 늘고 있는데 빌라는 아파트에 비해 워낙 규모 및 구조가 다양하다 보니 가족별,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을 선택하기에 좋다는 것이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떠한 지역에 매물이 있는지, 매물의 외관 및 내부는 어떠한지, 계약조건은 무엇인지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현 부동산 거래시장의 트렌드로 자리하면서 중개서비스업체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들이 올바른 매물을 가려내는 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중개서비스 전문업체 ‘빌라콕’의 경우 위치기반 서비스는 매물의 제 1조건이라 할 수 있는 ‘입지’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제공해 주변 생활환경 및 지역가치에 대한 파악이 용이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중개서비스 전문업체 ‘빌라콕’ 전문가는 “초고령화 및 가구의 소형화에 따라 빌라를 찾는 수요자들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현재 동작구 상도동, 사당동, 관악구 신림동, 봉천동, 강서구 화곡동, 등촌동 신축빌라의 주목도가 특히 높다”고 말했다.

댓글

댓글 남기기